/자연과 함께 숨쉬는 공간, 백련산 파크 자이 아파트
자연과 함께 숨쉬는 공간, 백련산 파크 자이 아파트2018-12-10T17:13:50+00:00

백련산 파크 자이 아파트에 환경디자인과 미술작품을 조성하였다. 백련산 파크 자이는 풍부한 자연경관과 함께 실외조형물과  다양한 조경으로 인해 다양한 볼거리를 아파트 단지 내에 구성하고 있다.

칸KAN은 단지 내에 주변경관과 실외조형물의 조화를 가장 우선시하여 ‘집’에 사람이 오래 머물더라도 지루함이 생기지 않고 자연스럽게 삶 속에 융화되는 단지 주변 환경을 기획하고 조성했다. 특히나 이번 응암 3지구 의 백련산 파크자이 아파트의 조형물 조성은 작품 내에 조경과 자연을 담아내어 자연스럽게 삶 속에 어우러진 환경조형물, 미술작품 조성을 기획하고자 하고자 하였다.

위 미술 작품은 물방울에서 피어나는 연잎의 형태를 아주 작은 세포부터 시작해 거대한 형상의 군집으로 표현하는 작품으로 어둠 속에서 빛나는 빛과 형성의 파편 같은 비밀스러움 형태와 조직을 지닌다. ‘나는 어디로부터 왔는가’ 라는 생명의 본질에 대한 물음에 출발한 <Darkmatter 1902(다크매터 1902)>는 우주, 천궁에서 빛나는 별과 같은 형태를 자연물로 풀어낸 것으로, 별의 형태를 상징하는 작은 금속링을 하나씩 그물처럼 용접하여 빛과 생명체의 작품이 되었다.

응평구 응암동 백련산 파크 자이 아파트 주거환경디자인 아파트조경 단지주변환경개선 GS건설 실외조형물

실행시기 : 2018년 11월

위치 : 서울시 은평구 응암동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