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아트경기 ‘경기, 아트로 물들다’ 프로젝트
2019 아트경기 ‘경기, 아트로 물들다’ 프로젝트2020-11-09T14:44:24+09:00

‘경기, 아트로 물들다’ 는 경기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아트경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된 캠페인 순회 전시이다.

경기도 지역작가와 협력업체의 추천작가를 대상으로 작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며 미술문화의 실질적인 고양을 지양하였다.

­­

[경기도청, 경기도의회 편]에서는 ‘우리시대의 새로운 풍경을 찾아서’ 라는 주제로 경기도청과 경기도의회라는 열린 공간에서 작가들이 펼쳐내는 다양한 풍경을 통해 현대를 살아가는 개개인이 느끼는 새로운 풍경을 만날 수 있는 전시를 진행하였다.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 편]에서는 ‘자연 그리고 정물을 바라보다’ 라는 주제로 자연소재의 작품과 더불어 다채로운 색감과 재료를 사용하여 ‘정물’을 그려내는 전시를 진행하여 정물을 바라보는 작가들의 다양한 시선이 담긴 정물화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공간을 조성 하였다.

예술과 함께 하는 일상, 예술과 함께하는 공간이라는 주제를 기반으로 예술작품을 구매하는 것에 대한 대중적인 인식을 마련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획된 [2019 아트경기 ART LIVING HOUSE]에서 부스전시로 참여하였다.

다양한 장르의 조각을 전시장 출입구부터 설치하여 생활 속에서의 조각이라는 주제로 공간을 조성하였다.

[판교세븐벤처밸리 편]에서는 약 1달간 ‘오피스 뮤지엄 : 퍼블릭 아트 콜렉션’ 이라는 주제로 직장인이 하루 중 가장 오래 머무는 공간인 오피스 로비에서 활기찬 연말의 분위기가 돋보이는 전시를 진행하였다.

대형조각부터 작은 소품, 영상을 아우르는 100여점의 출품작은 활력 넘치고 따뜻한 색감으로 작업하는 작가와 작품을 선별하여 반복되는 일상공간에 새로운 공기를 불어넣었다.

판화 및 아트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부티크 운영과 함께 전시설명을 들을 수 있는 도슨트 프로그램도 같이 진행하여, 예술품에 대한 쉬운 이해를 돕고자 하였다.

2019 아트경기 ‘경기, 아트로 물들다’ 프로젝트

2019.09-2019.12

error: Content is protected !!